집에 있는 화초나 상추, 고추등에 많이 발생하는 진딧물
오늘은 진딧물 천연 살충제 식초로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진딧물은 식물의 적인데요, 가만두게 되면 줄기나 잎에 달라붙어서 식물의 즙을 모두 빨아먹게 됩니다. 매우 지저분하고 계속 번져 나가고, 계속 두게 되면 결국 어떤 식물이든 말라죽게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확실하게 해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키우는 화초나 상추, 고추등 베란다 식물등에 진딧물이 꼈을때 일반 살충제를 쓰기가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유는 우리가 먹기 위해 농약 없이 키우는 것인데, 집에 함께 같이 있어야 하는 화초인데, 그곳에 일반 농약 살충제를 사용하다면 매우 찝찝한 일입니다.
이럴 때 진딧물 천연 살충제를 통해서 농약 없이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식초로 만드는 진딧물 천연 살충제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식초와 물, 분무기 3가지를 구비합니다. 준비물이 매우 간단하죠?
진딧물 천연 살충제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식초와 물을 섞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분무기는 뿌리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아주 쉽게 끝납니다. 종이컵이나 작은 컵을 가지고 식초와 물을 1:10의 비율로 섞어 주시면 됩니다.
식초가 진할 경우 식물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10으로 희석을 많이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 식초는 진딧물의 껍질을 녹이고, 이로써 진딧물이 죽게끔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딱 진딧물을 죽일 수 있을 정도의 소량만 넣으면 되는 것입니다.
식초 진딧물 천연 살충제를 뿌리고 나면 아무래도 식초 냄새가 살짝 나게 됩니다. 이것은 환기를 통해서 빼주시면 됩니다.
기타 진딧물 죽이는 천연살충제는?
식초로 천연 살충제를 만들어서 진딧물을 제거할 때 어느 정도 잘 듣긴 하지만, 계속적으로 하게 되면 이상하게 잘 죽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른 천연살충제를 만들어 써야 하는데요!
식초 이외에 흑설탕, 물엿 등을 물에 희석해서 진딧물이 생긴 식물에 뿌려 준다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끈적끈적한 흑설탕이나 물엿이 진딧물몸에 달라붙어 굳으면 진딧물도 같이 죽게 된다고 합니다.
그 외 우유도 좋은데, 우유가 마르면서 진딧물의 숨구멍을 막아 죽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년 방법이 아니라 일반 시중에 판매하는 진딧물 살충제인 농약을 구매해서 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당벌레를 두면 진딧물을 무당벌레가 모두 잡아먹는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무당벌레를 제어하기 더 힘들겠죠? ㅋ
여기까지 몇 가지 진딧물 죽이는 천연 살충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어떤 식물이든 진딧물이 발생하였다면 여러 가지 방법을 다 써보시기 바랍니다.
적합할 수 도 있고 아닐 수도 있으니, 며칠 지켜보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진행해 보시면 확실히 듣는 약이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진딧물은 약하기 때문에 쉽게 죽긴 하는데, 몇 마리만 있어도 개체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초장에 정리를 해주고 지속적으로 관찰할 필요가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양 흙 속에 굼벵이 벌래 퇴치 방법 (밭작물 토양 살충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