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조금 이색적인 부분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려 합니다. 바로 40대 부부의 부부관계 횟수를 알아보려는 것인데, 평균적으로 40대 부부의 관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40대 커플은 일주일에 1.3회 정도 잠자리를 가진다고 한다. 합니다. 이것은 30대 부부보다 약 20% 적은 수치이지만 여전히 많은 전문가들은 부부의 행복을 유지하고, 유지하기 위해 권장하는 부부관계 횟수는 주 1회 이상이다.
그러나 결혼한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잠자리를 가지는지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40대 부부는 평균 부부관계 횟수
부부가 잠자리를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 수 있다. 자주해야하는 것과 실제로 잠자리를 하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하지만 부부관계를 얼마나 자주 해야 하는지 사람들 마다 다른 의미를 갖는다는 것도 이해를 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배우자와의 잠자리는 정상적이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배우자와 더 가깝게 만들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덜어줍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 특히 확고한 종교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결혼 생활이 지속적이고 건전한 결혼 생활의 일부가 아니라 출산의 수단으로 더 많이 보일 수 있습니다.
※ 연령대별 부부관계 횟수
그래서 연령대 별로 부부 잠자리의 횟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래를 확인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9 - 주당 2.15회
- 30~39 - 주당 1.65회
- 40~49 - 주당 1.33회
- 50~59 - 일주일에 1번
- 60세 이상 - 18일에 한 번
※ 부부 잠자리 평균 횟수는?
평균적으로 모든 연령대에서 결혼한 커플은 1년에 54번 정도의 잠자리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일주일에 한 번 보다 조금 많은 수치입니다. 즉 40대 부부의 부부관계 횟수가 평균적일 것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이전의 세대보다 우리는 부부관계를 덜한다는 결과라고 합니다. 최근에 발표한 한 연구에 따르면, 부부 관계가 평균적으로 2000년대 초반에 비해 1년에 16번의 부부관계를 덜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부관계 감소는 부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중년의 사람들이 혼자 사는 경우가 증가하면서 발생을 하고, 이혼율이 높아지는 것과 같은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대를 넘어서면서 결혼할 때 보다 미혼일 때 더욱 적은 잠자리를 한다고 합니다.
신혼 부분은 얼마나 자주 잠자리를 할까?
신혼부부가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함께한 부부보다 더욱 많이 잠자리를 한다는 것은 대부분 아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신혼여행 부부관계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낳기 전, 그리고 신혼일 때는 거의 매일 하다 싶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신혼의 부부관계는 18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인 신혼이라는 단계가 없어지면서 조금 줄어들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부부관계 횟수가 줄어드는 이유
많은 요인이 나이가 들면서 부부관계 횟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몇 가지 나이가 들수록 부부관계 횟수가 줄어드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기
- 일
- 호기심 감소
- 호르몬 변화
- 신체적 문제
-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상대에게 덜 끌림
- 처방약
그러나 위의 모든 문제는 핑계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혼생활을 지배하게 하거나 능동적으로 선택하여 그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삶, 직업, 자녀, 스트레스 및 기타 요인이 모두 증가하고 부부생활을 뒷전으로 밀려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몇 달, 몇 년이 지나게 되면 배우자는 룸메이트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일이 발생하면 부부는 성적 만족을 찾기 위해 결혼 생활을 벗어나는 경향이 더 크게 되는데 부부관계가 없다고 해서 바람을 피우는 것은 괜찮다고 느끼고 다른 사람을 찾게 됩니다.
섹스리스 부부는 한 달에 몇 회 이하 일까?
섹스리스는 결혼 생활에서 부부관계가 완전히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1년에 10번 이하의 잠자리를 갖는 것은 섹스리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한 달에 한 번은 섹스리스로 간주되지 않지만 어쩌면 그렇게 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부관계 횟수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40대 부부 잠자리는 어떻게 개선할까?
무엇보다도, 우리는 문제가 부부관계 이어지는 것이 무엇이든(비난이나 판단 없이) 인식하고 인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그것이 의학적 문제라면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등, 무엇을 바꾸거나 다르게 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부부관계보다 다른 일을 우선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부관계 횟수보다는 관계 개선, 문제점등을 더욱 확인을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40대 부부 잠자리부터, 전체적인 부부관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연령대별 평균 부부관계 횟수등에 대해서 알아보앗으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이유등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40대 부부 잠자리 횟수는 주당 1.3회 정도 된다고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평균 부부관계 잠자리 횟수가 부부의 친밀도나, 관계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으니, 만약 평균 회수보다 아래라면 부부 관계 개선에 꼭 힘을 써야 합니다.
▶ 제왕절개 후 회복 기간과 과정(운전, 운동, 부부 관계 등)
▶여성 폐경의 4단계 (폐경전과 폐경이 진행될 때, 폐경 후 여자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