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은 북국에서 썰매를 끌던 개들의 후손으로 지금보다는 큰 몸집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현재는 작고 솜사탕 같은 외보로 인해서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데 오늘은 포메라니안 성격과 특징, 그리고 분양받을 때 대략적인 포메라니안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포메라니안은 외모가 워낙 사랑스러워서 유럽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린 강아지이다. 실제로 영국의 여왕이 반려견으로써 키우며 많은 사랑을 받은 견종이다. 체구에 비해서 영리하고 대범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호기심도 많은 포메라니안 특징을 정확하게 알아보자.
포메라니안 특징
포메라니안은 전체적으로 공처럼 둥글둥글한 털이 인상적인 견종이다. 큰 눈망울과 작은 얼굴은 보호자의 보호본능을 자극할 만큼 귀엽고 예쁜 견종이다.
포메라니안은 작은 체구와 이중모를 가지고 잇으며 털이 매우 많이 빠지는 견족으로 알려져 있다. 흔히 포메라니안은 갈색을 많이 보았을 텐데 실제로는 24가지의 모색을 가지고 있어 매우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보여주는 견종으로, 블랙, 세이블, 블랙탄, 오렌지, 갈색 등이 대표적인 모색이다.
둥글둥글한 털이 포메라니안 특징중 가장 큰 장점이긴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기도 하다. 엉키지 않게 빗질을 자주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이다. 그리고 포메라니안 특징 중에 원숭이가 되는 시기가 있는데 포메라니안 원숭이 시기를 한번 알아보자
# 포메라니안 원숭이 시기 ?
보통 생후 4개월부터 8개월 안에 찾아오는데, 성견 털로 바뀌며 성장을 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얼굴 주변부터 털이 갑자기 빠지면서 못난이라는 말을 듣기도 한다. 이때를 원숭이 시기라고 하는데 이 시기가 지나면 다시 풍성해지고 둥글둥글한 원래 포메라니안 특징 그대로 돌아오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포메라니안 성격
영리하고 체구에 비해 대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호기심이 많고 변덕스러우며 질투도 굉장히 많은 것 또한 포메라니안 성격이다. 영리하고 똑똑해서 그런지 눈치는 빠른 편이며, 자신의 주장은 확실한 편이다.
욕심이 많아 다른 견종과 함께 있으면 보호자를 독차지하려는 경향이 보이고, 고집이 센 편이라서 사회성이 떨어질 수 있어, 아기 때부터 복종 훈련과 사회성 훈련 등이 꼭 필요한 견종이다. 그리고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과 친해지기 조금 어려운 편이므로 보호자 이외에는 다가가기가 힘든 편이다.
포메라니안 관리 포인트
선천적으로 관절이 약한 견족으로 슬개골 탈구를 조심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관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뛰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워낙 활동량이 많은 편이라 산책 같은 것을 할 때에는 충분히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도록 같이 놀아 주어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잘 클 수 있다. 또한 위에서 이야기했듯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라 빗질을 항상 해주어야 하는 견종이며,
털을 너무 많이 자를 경우 포메라니안의 가장 큰 특징을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밀지 말고 관리를 잘하는 것이 좋다.
포메라니안 가격
예쁘고 귀여운 외모 때문에 포메라니안 분양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변에 분양하는 곳을 방문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검색해서 통화해보면 바로 알 수 있다.
모색, 성별, 개월 수, 외보, 건강상태, 성격 등 포메라니안 가격을 결정하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포메라니안 가격은 60~200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된다. 물론 그 이상의 가격을 보이는 강아지도 있다.
포메라니안 분양 가격도 중요하겠지만 믹스견이 아닌지, 건강상태는 어떤지 등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분양받자마자 아프거나 하면 정말 난감할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포메라니안 성겨과 특징,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강아지 분양이라는 것은, 지금 예쁘다고 바로 분양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다. 한번 선택하면 끝까지 책임져야 하는 것을 꼭 인지하고 분양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