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by 최신 자료 창고 2022. 3. 14.
반응형

오늘은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파프리카는 가장 순한 맛의 재료 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다. 파프리카의 밝은 색은 요리를 아름답게 하는 데 사용이 된다. 다양한 색상, 달콤한 맛의 훈제 요리로 많이 사용되는데, 파프리카는 요리의 모양과 맛을 향상하는 좋은 재료로 사용이 된다.

 

빨강-노랑-파프리카2빨강-노랑-파프리카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훌륭한 재료일 뿐만아니라 다양한 건강 및 영양상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좋은 재료를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과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파프리카 효능 - 영양소

파프리카 파프리카 약 7g에는 19칼로리, 단백질 및 지방 1g 미만, 탄수화물 4g, 섬유질 2g, 비타민(A, B6, E) 및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파프리카 한 스푼은 사람의 일일 비타민 A 요구량의 20%를 충족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파프리카에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로 인한 신체 세포 손상을 방지한다. 이러한 자유 라디칼은 심혈관 질환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주범이다.

 

2. 파프리카 효능 - 눈건강

파프리카는 맛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영양소에는 비타민 E, 베타카로틴(신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됨),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된다.

 

이 특정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면 황반 변성(중앙 시력이 흐려지는 원인) 및 백내장이 발병할 위험이 완화된다. 이러한 질병 퇴치 능력의 주요 기여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으로, 이는 눈의 세포 손상과 싸우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3. 파프리카 효능 - 염증 완화

캡사이신으로 알려진 화합물이 파프리카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이 신경 세포의 수용체에 결합하여 염증과 통증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파프리카가 신체가 신경 손상, 소화 장애 및 관절염과 같은 다양한 염증 및 자가 면역 상태와 싸울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위장 질환이 있는 성인 3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는 캡사이신 보충제가 위장 손상과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다.

 

4. 파프리카 효능 - 좋은 콜레스테롤

파프리카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인 캡산틴은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가능성이 있다. 높은 수준의 HDL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 발병 위험 감소할 수 있다. 다만 현재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중이다.

 

또한, 캡산틴은 심장 질환의 더 높은 위험과 관련된 주요 원인인 전체 및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보충제 형태로 9mg의 파프리카 카로티노이드를 섭취한 성인은 위약 그룹보다 총 콜레스테롤 및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감소했다고 한다.

 

 

5. 파프리카 효능 - 암 완화 효과

파프리카의 베타 카로틴, 제아잔틴 및 루테인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울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은 암세포의 성장과 생존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2,0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베타 카로틴, 제아잔틴, 루테인 및 총카로티노이드와 같은 혈액 내 영양소 농도가 가장 높은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무려 25~35%나 낮았다고 한다.

 

6. 파프리카 효능 - 혈당 관리 개선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파프리카가 좋은 식재료일 수 있다. 파프리카의 주요 성분인 캅사이신은 혈당 조절 유전자에 영향을 미치고 포도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결과적으로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다.

 

7. 파프리카 효능 - 혈액 건강

파프리카는 건강한 혈액을 촉진하는 철분과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철분은 신체 주변의 산소 수송을 돕는 적혈구의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이다. 비타민 E는 세포가 올바르게 기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

 

철분이나 비타민 E가 부족하면 적혈구 수가 줄어들고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창백한 피부, 숨 가쁨 및 피로와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는 빈혈 (신체의 적혈구 수가 정상보다 낮을 때)이 포함된다.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알레르기 반응을 낼 수 있다. American Academy of Allergy, Asthma, and Immunology라는 두 가지 알레르기는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명적일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을 내는 사람은 드물다. 파프리카 알레르기 반응은 호흡곤란이 있거나 아나필락시스 상태가 되곤 한다. 또한 피부에 발진, 입안 가려움 증, 기침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파프리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에 열이 많은 사람이 과다 복용을 하게 된다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캡사이신 성분 때문에 입술이 붓거나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파프리카 보관 방법

 

평소에 다른 채소들을 보관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파프리카도 두 가지 방법으로 보관할 수 있다. 하나는 밀폐된 용기에 넣고 열과 빛을 피하여 상온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고, 하나는 최대 2개월까지 보관이 될 수 있는 냉장보관이 있다. 그러나 파프리카의 경우 최대 3년까지 보관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양소 농도와 맛 수준이 변할 수 있다.

 

주황-빨강-노랑-파프리카

결론


파프리카는 가정 요리사이든, 고급 레스토랑이나 소박한 레스토랑의 현지 셰프이든 관계없이 거의 모든 주방에 필요한 필수 야채 중에 하나이다. 요리에 시각적 매력을 제공하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 중에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파프리카 효능은 요리를 고급지게 만드는 것 외에도 눈, 소화관, 혈당 수치 및 혈액에 유익한 것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이는 강력한 항산화제, 베타카로틴, 비타민 E 및 철분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며, 암세포가 너무 많이 발달하기 전에 암세포의 생존과 성장을 억제함으로써 암에게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여기까지 파프리카 효능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파프리카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