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분모자 당면 칼로리

by 최신 자료 창고 2022. 1. 26.
반응형

분모자-썸네일

 

유튜브에서 소개되면서 유행했던 음식 재료인 분모자 당면 중국의 식재료인데 쫄깃한 식감과 푸짐한 크기가 이슈였던 것 같다. 특히 마라 타오가 마라샹궈를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인데 오늘은 중국 분모자 당면 칼로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분모자 당면 이란?


쫄깃하다, 쫀득 하다 정도로 식감을 표현할 수 있는 분모자 당면은 중국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동베이 지방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어로는 편하오쯔라고도 한다.

 

우리에게 익순한 마라탕, 훠궈, 샹궈 등에 사용되며, 국내에는 최근에 이슈가 되면서 분모자 떡볶이 메뉴까지 나와 판매를 하고 있기도 한다.

 

 

 

분모자 당면 칼로리


중국에서 넘어오는 분모자 당면 한 줄의 칼로리가 매우 높은데, 100g만 먹어도 340칼로리 정도가 된다고 한다. 만약 체중 조절을 하고 있다면 많이 조절해서 먹거나, 아니면 안 먹는 게 좋을 수도 있을 듯하다.

 

물론 쫄깃한 식감에 큰 크기의 당면이라 많이 좋아하기는 하지만 분모자 당면 칼로리가 보통이 아니므로 체중 조절을 하다면 잘 먹어야 하지, 그냥 먹었다가는 기껏 운동한 것이 한번에 날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분모자 당면 한봉지에 5가닥 정도 들어가 있다고 가정하면 한 봉지에 나와있는 분모자 당면 칼로리는 700kcal이다. 이것을 한가닥을 기준으로 하면 약 140kcal 정도 된다.

 

납작 당면 칼로리


위에서 봤듯 분모자 당면 칼로리만 높다고 생각 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 우리가 자주 먹는 "납작 당면"의 칼로리를 보면 400g에 1,380kcal이라고 한다. 즉 100g에 345kcal이라는 것인데 이렇게 보면 분모자 당면 칼로리와 우리가 흔히 먹는 "납작 당면" 칼로리와 별반 차이가 없는 듯하다.

 

 

 

### 우리가 먹는 쌀밥 한공기가 300 kcl 정도 된다. 쌀 발 100g을 기준으로 보면 125칼로리가 된다. 즉 분모자 당면이나 일반 국내 당면과 비교하면 3배 정도 높은 수치다.

 

분모자 당면의 성분


떡볶이나 샤브샤브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잇는 분모자 당면의 경우 감자녹말로 만들어진 식품으로 가래떡과 흡사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분모자는 감자 전분이나 카사바 전분을 원료로 사용을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추가로 첨가되는 성분은 소금 정도밖에 없다고 한다.

 

뜯지않은-분모자-당면

 

여기까지 국내에 소개되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중국 분모자 당면 칼로리와 일반 납작당면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보쌈과 수육의 차이에 대해서

우리가 흔히 먹는 보쌈과 수육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보쌈은 배달음식 등에도 많이 포함되고, 수육의 경우 설렁탕이나 돼지국밥 등에 많이 먹고, 그냥 먹기도 하고 그런 형태로 먹게

nalda-g911.storybadaboa-laria.kr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