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회사를 다니다 보면 "내가 이런 회사 때려치우고 만다."라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보지 않았을까 한다. 상사와의 문제, 동료들과의 문제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서 우리는 사직서 던져 버리고 더 좋은 데로 가기를 꿈꾼다. 그래서 이럴 때 필요한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 버전으로 공유를 해보려 한다.
사직서를 작성한다면
우리가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할 때면 자신의 상사와 충분한 협의를 나눈 후에 작성하는 것이 기본이다. 물론 급작스럽게 사직서를 제출하는 사람도 있고, 그마저도 안 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직장인으로서 가장 기본은 바로 사직서를 제출 전에 충분한 협의 후에 협의 내용으로 사직서를 제출하게 되는 것이 기본이다.
하지만 상사와의 트러블 등으로 제출을 하지 않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여러 가지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리고 회사와의 협의 후에 최소 1개월 정도는 근무를 하며 인수인계를 하는 등의 역할을 끝까지 해주는 것이 기본이다.
** 누구나 이미 사직서 양식 다운받아서 작성 후 가슴속에 넣고 다닌다는 이야기 있다. 하지만 막상 다른 데로 옮겨 보면 또 이전에 있던 곳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한다는 통계가 있다. 어지간하면 참고 묵묵히 다니는 것이 어떨까 한다.
물론 최근 시대에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많이 약해져 있으므로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져 있는 이야기로 생각할 수 있다.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
사직서 양식은 정해진것이 없다. 만약 필요하다면 각 회사에 비치되어있는 사직서 양식을 이용하면 되는데, 만약 정확하게 정해진 회사 양식이 없다면 인터넷에서 무료 공유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직서 양식에는 큰 내용이 없다. 자신의 직책, 성명, 부서 등을 기입하고 사직하는 이유를 작성하면 되는데, 해당 내용에는 일신산의 이유인지, 권고사직인지 등 간략하게 기입하여 제출하면 된다.
굳이 구구절절이 내용을 작성할 필요는 없으며, 상급자와 이야기한 정확한 퇴사 날짜를 기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퇴사 날자가 정확하게 기입되지 않으면 나중에 불합리한 대우를 받을 수도 있다.
위에 올려놓는 사직서 양식은 3가지 버전으로 한글, 워드, 엑셀로 따로따로 되어있으니 자신이 다루기 편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된다. 사직서양식무료다운, 사직서양식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