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검은 호랑이 해로 양력 1월 1일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검은 호랑이는 흑 호랑이라고도 부르게 되는데 이와 관련된 2022년 설날 인사말을 전하는 게 어떨까 한다. 용맹, 기백, 수호 등 호랑이가 가진 많은 힘들을 서로에게 덕담으로 주고받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검은 호랑이 구정 인사말을 준비해 보았다.
호랑이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
우리나라 지도 부터 호랑이를 닮았다는 말을 어려서부터 듣고 자랐다. 호랑이가 우리 게 주는 기운은 용맹하고, 기백이 뛰어나고, 인간을 수호하며, 권선징악을 판별하는 등 신통력 있는 영물로서 우리 곁에 존재해 왔다.
예전에는 집에 호랑이, 용 그림이나 뜨게질 등으로 만든 액자 하나씩은 걸려 있었다. 이것 모두가 집안을 수호하고 지켜준다는 의미로 많이 사용하지 않았나 싶다.
2022년 설날 인사말 모음
흑호랑이 설날 인사말 모음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면 더 많은 검은 호랑이 설날 인사말이 있으므로 퍼가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인년 흑 호랑이가 주는 의미
올 2022년 임인년의 경우 호랑이 중에서도 흑 호랑이 해로 알려져 있다. 흑 호랑이 혹은 검은 호랑이로 불리는 올해 2022년은 강력한 리더십, 독립성, 도전 정신, 강인함, 열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검은 호랑이는 예로부터 매우 귀하게 여겨지던 호랑이이다. 그래서 올해 아이 낳으려고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았으며, 작년부터 준비를 하여 올해 아이를 낳는 부모들 또한 많다고 한다. 하지만 2022년에 태어난다고 해서 모두 흑 호랑이 띠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검은 호랑이 띠가 되려면 2월 4일인 입춘을 지나고 태어난 아기들이 검은 호랑이 띠가 된다고 한다. 호랑이 띠는 외유내강형으로 외로움을 타기도 하는 성격을 가진다고 한다. 다소 급하고 의심을 품고 고십이 세지만 인덕은 좋은 편에 속하는 것이 호랑이 띠라고 한다.
물론 모든 호랑이 띠가 다 그런것은 아니며, 사람마다 살면서 변하게 되니 그냥 큰 틀에서 그렇다고 볼 수 있다고 한다.
여기까지 검은 호랑이 인사말, 설날 인사말을 공유해 본다. 위에 올려놓는 링크를 확인해 보면 검은 호랑이 인사말이 많이 있으므로, 주변에 좋은 분들께 설날 인사말로 공유하고 덕담 나누시길 바랍니다. 2022년 한 해도 건강하고 원하는 것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거래처에 보내는 설날 인사말 모음